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subject 리케이블 매그너스 USB 케이블 간단 사용기(소감)
writer 김**** (ip:)
  • date 2022-06-04 11:18:24
  • like 추천하기
  • view 2069
rating 5점



안녕하세요.


리케이블 매그너스 USB 케이블의 하루 사용기입니다.

사용기라기엔 사용기간이 너무 짧은데.... 첫인상이 너무 강해서 짧은 사용기지만 간단하게 올려봅니다.


먼저.... 저는 디지탈케이블에 대해 그다지 큰 변화를 주지는 못할거라는 생각을 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해온 USB케이블은 번들부터 알리발 4만원대까지였고, 이 케이블들 중에 좋든 나쁘든 변화를 들려준 케이블은 없었고,

이때문에 디지탈케이블은 보급형 시스템에서는 변화를 느끼기에 힘들 것이다... 라는 생각을 하는 편이었습니다.


매그너스 USB 케이블을 구입한것도 사실 기대보다는 

먼저 사용한 지인의 평이 너무 좋아서 호기심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이렇게 지인의 소개로 구입하게 된 저에겐 최초의 고가!! USB 케이블... ^^

어제 퇴근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블과 비청을 시작합니다.


소스는 PC에서 룬을 사용하고, DAC은 Fiio K9Pro AK버전, 앰프는 에르세티치 틸리아, 하이파이맨 에디션XS 헤드폰을 사용하였습니다.

비교 USB케이블은 알리발 4중차폐 케이블로 가격대는 4만원대 케이블입니다.


음원은 이글스의 호텔캘리포니아 DSD64 음원을 반복 재생하며 비청하였습니다.



매그너스로 바꾸자마자 소리가 달라졌습니다. 많이 놀랐습니다.

저는 음감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을 잘 모르고 표현할 줄도 잘 모릅니다. 이점 감안해서... ^^


각각 악기들의 소리가 보다 명확해지고, 이 때문인지 보다 입체적으로 들리고 공간감도 약간은 커진듯 들립니다.

가장 감탄한것은 중고역대입니다.  드럼의 심벌류가 인상적으로 좋아졌으며 크래시는 정말 시원하게 터지고 뒤이은 잔향까지 깔끔하게 이어집니다.


나중에 다른곡들을 들어보니 중고역대가 정말 좋아졌더군요.  어쿠스틱 기타의 고음부가 보다 날카롭고 여운이 진하게 납습니다.

예를 들면.... Craig Chaquico 같은 연주의 경우 고음부 소리튜닝을 정말 묘하면서 인상적으로 연주하는데요...

이 맛이 더욱 더 배가되는 소리가 되었습니다.


아직 많은 곡들을 들어본것은 아니라서 다양한 소감을 표현하기는 부족한데...

한가지 비유로 짧은 사용기... 아니 소감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그너스 USB케이블을 접하기 몇일전....

iFi의 젠스트림이라는 네트워크플레이어를 구입해서 사용중입니다.


PC를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 젠스트림은 정말 충격적일 정도로 큰 소리의 차이를 들려줬었습니다.

아무리 pc가 노이즈 덩어리라고는 하지만... PC에서 독립된 소스 하나로 소리가 이정도로... 바뀔줄은 몰랐기에 체감변화가 아주 컸었습니다.


이렇게 소스가 pc에서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바뀌었을때 소리변화를 10 이라고 했을때,

알리발에서 매그너스 USB 케이블로의 바뀌었을때 소리변화는 7~8정도였습니다.


위에 중고역대에 대해서 좀 강조하듯 썼지만... 전체적인 소리의 향상이 있었고 그중 인상에 깊게 남은 부분이 중고역대였다는 의미입니다.


줄질... 그중 디지탈케이블의 줄질에 별 의미를 두지 않았던 터라 체감이 더 큰지는 모르지만

여하튼 저에겐 생각의 전환이 되는 터닝포인트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들 정도로 인상적인 케이블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짧은 사용기를 빙자한 소감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file KakaoTalk_20220603_153946302.jpg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